대만미국 공격 리허설 주장 속

대만미국 ‘무책임한’ 중국 공격

대만미국

미국은 대만이 중국이 이 섬에 대한 공격을 연습했다고 말한 후 중국이 “도발적”이고 “무책임한” 행동을 했다고 비난했습니다.

대만은 4일째인 중국의 훈련에 대해 일요일에 항공기와 선박을 배치하여 대응했다고 밝혔습니다.

고조된 긴장은 민주당원 낸시 펠로시(Nancy Pelosi) 고위급이 이끄는 미국 대표단의 대만 순방 이후 고조되고 있습니다.

중국은 이번 방문을 대만에 대한 영유권 주장에 대한 도전으로 보고 있다.

대만 국방부는 중국 선박과 항공기가 주말 동안 대만 해협에서 임무를 수행했으며 일부는 양측을 가르는 비공식 완충지대인 중앙선을 넘었다고 말했다.

대만군은 일요일 아침에 여러 대의 항공기와 선박을 파견하여 섬에 대한 모의 공격으로 묘사한 실사격 훈련에 “적절하게” 대응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Su Tseng-chang 총리는 타이페이에서 기자들에게 연설하면서 중국이 지역 안정을 방해하기 위해 훈련을 “오만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중국 측의 자제를 호소했습니다.

베이징은 최신 훈련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지만 대만 주변의 공중과 해상에서 4일에 걸친 일련의 군사 훈련이 일요일에 끝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워싱턴은 중국이 긴장을 고조시키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대만미국

파워볼사이트 추천

백악관 대변인은 “이러한 활동은 현상태를 바꾸려는

중국의 노력에 있어 중대한 고조”라며 “이는 도발적이고 무책임하며 계산 착오의 위험을 높인다”고 말했다.

“그들은 또한 세계가 기대하는 대만해협을 가로질러 평화와 안정을 유지하려는 우리의
오랜 목표와도 상충합니다.”

중국은 펠로시 총리의 방문이 대만해협의 평화와 안정을 “심각하게 위협했다”고 말했다.

현장: 대만의 ‘펠로시 러브페스트’
설명자: 중국과 대만: 정말 간단한 안내서
분석: 대만 위기가 바이든의 중국 정책을 떠나는 곳
중국은 대만을 결국 베이징의 통제 하에 있게 될 분리된 성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만은
스스로를 본토와 구별되는 자치 섬입니다.

그러나 세계 지도자들이 이를 인정한다는 암시는 중국을 화나게 합니다. 금요일에 펠로시 전
총리와 그녀의 가족에 대한 제재 조치가 내려졌다고 발표했습니다.

베이징은 또한 기후 변화, 군사 회담 및 국제 범죄 퇴치를 위한 노력을 포함한 여러 핵심 분
야에서 미국과 협력을 유지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안토니 블링켄 미 국무장관은 중국이 미국과의 주요 통신 채널을 차단함으로써 “무책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중국의 오랜 비평가이자 25년 만에 이 섬을 여행한 미국 최고위 정치인인 펠로시 여사는
베이징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화요일 대만에 도착했다.

펠로시 총리는 방문 중 “세계는 독재와 민주주의 사이의 선택에 직면해 있다”고 말했다.

정치 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