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경제 활성화를 위한 부가가치세 인하

베트남 경제 활성화를 위한 부가가치세 인하
부가가치세(VAT)를 10%에서 8%로 낮추면 베트남 경제의 다양한 부문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롯데마트 베트남의 건조 식품 매니저인 Nguyen Ngo Anh Tuan은 감세 정책이 팬데믹 속에서 소비자들이 느끼는 재정적 부담을 덜어주는 시의적절한 정책이라고 말했다.

베트남

토토사이트 1인 가구에 제공되는 평균 세제 혜택은 월 수십만동으로 추산된다.

따라서 월별 총 세금 인센티브는 전국적으로 수십조 동에 달할 수 있으며 이는 소비자 지출에 큰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감세는 소비를 부추긴다. 가격이 낮아진다는 것은 더 많이 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라고 하노이의 한 쇼핑객이 말했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감세 혜택은 소비자뿐 아니라 기업도 마찬가지다. more news

22 JSC의 Ta Cao Phong 회장은 회사가 작년에 150억 동(661,304달러)의 VAT를 납부했으며 2022년에는 더 많이 납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2월 초 감세 조치로 올해 세금이 30억동 이상 줄어들 예정이다. 회사는 이 자금을 생산을 늘리고 시장 범위를 확장하는 데 사용할 계획입니다.

“낮은 세율은 우리가 더 많이 팔 수 있게 해주어 매출과 이익을 늘리고 우리 직원들에게 더 안정적인 소득을 가져다 줍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Good Morning House JSC의 영업 관리자인 Nguyen Minh Tuan은 세금 부담 감소 덕분에 회사가 상당한 금액을 저축할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회사가 이러한 세금 혜택을 연구 개발에 투자하여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베트남

경제 및 사업 개발 연구소(Economic and Business Development Institute)의 Mac Quoc Anh 소장은 세금 인하가 비용을 줄이고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낮은 세율이 외국인 투자를 촉진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낮은 투입 비용은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줍니다.”라고 연구소 소장은 강조했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부가가치세 인하가 기업 운영에 새로운 동력을 제공하고 경제 회복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호치민시 세무국 국장 Le Duy Minh는 새로운 세금 정책이 올해 호치민시의 세수를 약 8조에서 10조 달러 감소시킬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이러한 세금 징수의 감소는 세무 당국에 재정적으로 고통스러운 것처럼 보이지만, 그는 감세가 기업에 생산을 강화할 재정적 인센티브를 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국장은 “기업이 더 높은 이윤을 낸다는 것은 부가가치세 수입 감소를 상쇄하기 위해 다른 유형의 세금 수입이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호치민시의 많은 소매업체, 슈퍼마켓 및 호텔은 8%의 새로운 VAT를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Central Retail Vietnam은 2월 9일 GO! 그리고 새로운 가격을 가진 Big C 네트워크.

도시의 호텔과 레스토랑은 며칠 후 뒤를 따랐습니다.

그랜드 사이공 호텔은 새로운 요금이 지난주부터 모든 케이터링 및 숙박 요금에 통합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스타벅스, 커피하우스 등 일부 사업체는 아직 새로운 세율을 적용하지 않았다. 그들은 커피 체인의 가격표를 조정하는 데 며칠이 더 걸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