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은 우크라이나 곡물 수출을 자유화하기 위한

유엔은 우크라이나 곡물 수출을 자유화하기 위한 협상의 진전을 보고 있습니다

유엔은

야짤 이스탄불(AP) — 안토니오 구테흐스(Antonio Guterres) 유엔 사무총장은 수요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첫 번째 회담이

세계 식량 위기를 완화하기 위해 우크라이나 흑해 항구에서 절실히 필요한 곡물의 수출을 보장하기 위해 “중요한 조치”를 취했다고 말했습니다.

터키 국방부 장관은 협상가들이 다음 주 이스탄불에서 다시 만날 때 합의에 서명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엔 사무총장은 합의에 도달하기 위해 “이제 더 많은 기술 작업이 필요할 것”이라고 경고했지만 “모멘텀은 분명합니다. 저는 고무됩니다. 낙관적이지만 아직 완전히 끝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5개월째에 접어든 우크라이나 전쟁과 세계 대부분의 지역에서 식량 가격이 치솟고 수백만 명의 개발도상국이 기아와

유엔은 우크라이나 곡물

기아에 직면해 있는 상황에서 세계 주요 수출국 중 두 곳에서 곡물과 비료 선적을 다시 옮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Guterres는 6월 초 흑해에서 우크라이나 밀 및 기타 식량 작물의 선적을 차단하고 러시아의 곡물 및 비료 수출 제한을

해제하기 위한 패키지 거래를 제안했습니다. 그는 수요일까지 진행 상황에 대해 입을 다물었습니다.

유엔 사무총장은 러시아, 우크라이나, 터키 군 관리들이 이스탄불에서 유엔 인도주의적 지도자 마틴 그리피스와 만나 거래의 걸림돌에 대해 논의한 지 몇 시간 후 뉴욕에서 연설했다. 전쟁의.

훌루시 아카르(Hulusi Akar) 터키 국방장관은 양 측이 곡물을 픽업하기 위해 흑해 항구에 입항하는 선박의 “공동 통제”와 운송

경로의 안전에 관해 합의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스탄불에 유엔, 터키, 러시아, 우크라이나 관리들을 포함하는 조정 센터가 설립될 것이라고 말했다.

NATO 회원국인 터키는 모스크바 및 우크라이나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양국 및 유엔과 협력하여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안전한 흑해 회랑을 제공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Akar는 회담이 건설적인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당사자들이 이 문제를 기꺼이 해결할 의향이 있다고 본다”고 다음 주에 합의를 내다봤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회담에 참석한 우크라이나 대표단이 회담이 진전되고 있다고 통보했다고 말했다.more news

그는 우크라이나의 농산물 수출을 회복하기 위한 유엔과 터키의 노력에 감사한다고 말했습니다. 젤렌스키는 야간 비디오 연설에서

“그들이 흑해에서 해운에 대한 러시아의 위협을 제거하는 데 성공한다면 세계 식량 위기의 심각성을 줄일 것”이라고 말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곡물 수출 차단을 해제하기 위한 “실용적이고 신속한 해결책”에 대한 제안 패키지를 제시했지만 자세히 설명하지는 않았다.

Guterres는 수요일 흑해를 통한 우크라이나 식품의 안전한 수출을 보장하는 방법에 대해 “매우 실질적인 진전이 있었고 광범위한 동의를 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제 그는 “인류의 고통을 완화하고 전 세계적으로 기아를 완화할 희망의 빛”이 있으며 “세계 식량 체계에 절실히 필요한 안정”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흑해의 해운 통제, 운영 조정 및 광산 제거와 관련된 “여러 측면에서 실질적인 합의”를 언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