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해양 보호를 위한 야심찬 행동 촉구

유엔, 해양 보호를 위한 야심찬 행동 촉구

세계 지도자들은 바다를 보호하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해야 한다고 금요일에

끝난 주요 유엔 회의에서 공해를 보호하기 위한 새로운 조약에 주목했습니다.

유엔

먹튀검증 리스본에서 열린 유엔해양회의(UN Ocean Conference)는 최종 선언문에서 “끔찍한 해양 상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모든 수준에서 더 큰 야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more news

140개국의 정부 관리, 전문가 및 옹호자들이 참석한 포르투갈 수도에서의 회의는 협상 포럼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것은 8월에 있는 공해, 즉 국가 관할권 밖의 국제 수역을 보호하기 위한 조약에 대한 최종 국제 협상의 의제를 설정합니다.

“생물다양성 손실, 해양 건강의 쇠퇴, 기후 위기가 진행되는 방식… 이 모든 것에는 하나의 공통된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인간 행동, 석유와 가스에 대한 중독, 그리고 이 모든 것이 UN 해양 특사인 Peter Thomson은 AFP에 말했습니다.

바다는 우리가 숨쉬는 산소의 절반을 생산하고 날씨를 조절하며 인류의 단일 최대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그들은 또한 지구 온난화로 인한 CO2 오염의 4분의 1과 과도한 열의 90%를 흡수하여 지구의 생명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인간의 활동에 의해 벼랑 끝으로 밀려나고 있습니다.

바닷물이 산성으로 변해 수중 먹이 사슬과 바다의 탄소 흡수 능력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지구 온난화는 산호초를 죽이고 산소가 부족한 데드 존을 확장하는 거대한 해양 열파를 낳았습니다.

인간은 멸종 위기에 처한 일부 해양 종을 어획했으며 세계의 물을 쓰레기 처리장으로 사용했습니다. 계약 패치워크 –
오늘날 해저에서 해운, 어업 및 광물 추출을 관장하는 협정 및 규제 기관의 패치워크.

유엔, 해양 보호를 위한

Thomson은 국가 정부가 8월에 “강력하지만 실행 가능한” 공해 조약에 동의할 수 있다고 “매우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포르투갈 재단 Oceano Azul(Blue Ocean)의 Tiago Pitta e Cunha 대표는 “공해를 보호하기 위한 효과적인 메커니즘을 만들어야 한다는 압력이 덜 관심 있는 국가에 많이 증가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린피스의 로라 멜러(Laura Meller)는 더 많은 행동을 촉구했습니다.

그녀는 AFP와의 인터뷰에서 “말이 바다를 구할 수 있다면 바다가 붕괴 위기에 처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따라서 8월에 유엔에서 각국 정부가 회의를 할 때 강력한 글로벌 해양 조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해양 보호를 위한 노력은 올해 말 두 차례의 주요 정상 회담인 11월 유엔 기후 회담과 12월 유엔 생물다양성 협상에서 계속될 것입니다. 유엔 생물다양성 조약 초안의 핵심은 지구 육지와 바다의 30%를 지정하는 계획입니다. 2030년까지 보호구역으로 지정

현재 바다의 8% 미만이 보호되고 있습니다.

많은 새로운 보호 해양 지역이 어업, 채광, 시추 또는 과학자들이 말하는 취약한 해저 생태계를 교란하는 기타 채취 활동의 금지령으로 선언될 수 있습니다.

상황을 악화시키는 것은 매분 쓰레기 트럭의 플라스틱 가치를 포함하여 끝없는 오염의 급류라고 유엔은 말합니다.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월요일 “바다는 쓰레기 매립장이 아니다”라고 경고했다. “무한한 약탈의 원천이 아닙니다. 우리 모두가 의존하는 취약한 시스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