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리는 뉴질랜드 슈퍼 화산이

흔들리는 뉴질랜드 슈퍼 화산이 그 위로 땅을 움직입니다.
뉴질랜드 호수 밑에 숨어 있는 초화산이 땅을 너무 흔들고 있어 호수 바닥이 변형되기 시작합니다.

뉴질랜드 지질 및 지구 물리학 저널(New Zealand Journal of Geology and Geophysics)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수백 년 동안 분출되지 않았지만 초화산은 여전히 ​​요동치고 있다고 합니다.

흔들리는 뉴질랜드

뉴질랜드에서 가장 큰 담수호인 타우포 호수는 뉴질랜드 북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흔들리는 뉴질랜드

물은 지난 12,000년 동안, 가장 최근에는 서기 232년에 25번 분출한 마그마 챔버 위로 10km(6마일) 떨어진 초화산의 거대한 칼데라 안에 있습니다.

이 마지막 분출은 “역사적 시대에 지구에서 가장 폭발적인 분출 중 하나”였으며 그 이후 1800년 동안 여러 차례 불안한 시기가 있었습니다.

초화산은 화산 폭발 지수(Volcano Explosivity Index)에서 규모 8의 분출이 있었던 화산으로 정의됩니다.

다른 초화산으로는 옐로스톤(Yellowstone), 캘리포니아 동부의 롱 밸리(Long Valley), 인도네시아의 토바(Toba)가 있습니다.

논문에서 저자들은 수십 년 동안 호수 주변에서 수행된 지질 조사를 설명하고 데이터 세트를 분석하여

화산이 지난 반세기 동안 어떻게 작용했는지 사설 파워볼사이트 보여줍니다.

그들은 초화산의 울림이 마그마 운동과 지각 활동으로 인해 호수 바닥이 위아래로 변형되는 원인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데이터 세트는 호수 바닥에서 수직 변형이 발생하고 있음을 확인합니다. 호수 북쪽 끝에 있는 Taupō 단층대에서 총 140 mm[5.5인치]의 침하가 지배적인 장기간의 느린 변형,
그리고 남쪽 끝에서는 약간씩 융기 에피소드가 가장 최근에 활동한 통풍구를 포함하는 북동부 구역에서 160 mm[6.3인치]에 도달하여 중단됩니다.

우리는 침강이 주로 구조적 현상인 반면 인플레이션 에피소드는 불안한 기간 동안 마그마가 얕은 수준으로 상향 이동함으로써 발생한다고 제안합니다.”

6인치의 움직임은 크지 않지만 잠재적으로 기반 시설에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more news

움직임은 호수 바닥에 따라 다릅니다. 화산의 중심과 인접한 단층선에 가장 가까운 호수 북동쪽 끝의

침대는 호수 남쪽의 침대가 가라 앉는 곳에서 대부분 상승했습니다.

연구원들에 따르면, 지표면이 상승하는 것은 뜨거운 마그마가 팽창하여 지표면을 위로 밀어올리기 때문이고,

아래로 내려가는 것은 마그마의 냉각 및 수축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움직임은 또한 화산이 얼마나 활동적인지, 따라서 화산이 폭발할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공동 저자인 핀 일슬리(Fin Illsley)는 “타우포는 향후 몇 천 년 동안 어떤 단계에서

분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러한 불안한 기간을 모니터링하고 이해하여 향후 분출을 나타낼 수 있는 징후를 신속하게 식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Kemp는 2021년 뉴질랜드 헤럴드에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