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를 사용하지 않는 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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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팔의 Kusunda 언어는 “예” 또는 “아니오”에 대한 단어가 없는 것과 같이 알려진 기원과 여러 가지 특징이 없습니다.

또한 유창한 화자 한 명만 남아 있으며, 언어학자들은 변화를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네팔 저지대 Terai 언덕의 겨울 안개를 뚫고 18세 Hima Kusunda는 분홍색 후드 스웨트셔츠를 입고 학교 하숙집에서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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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튀검증커뮤니티 히마족은 현재 네팔 중서부 전역에 흩어져 있는 작은 토착 집단인 마지막 남은 쿠순다족 중 하나입니다.

Kusunda라고도 하는 그들의 언어는 독특합니다. 언어학자들은 이 언어를 세계의 다른 어떤 언어와도 관련이 없다고 믿습니다. 학자들은 그것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문장을 부정하는 표준 방법, “예” 또는 “아니오”에 대한 단어, 방향에 대한 단어, 심지어 설정된 문법 구조를 포함하여 다양한 특이한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more news

2011년의 최신 네팔 인구 조사 자료에 따르면 273개의 Kusunda가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유창한 것으로 알려진 카말라

카트리(Kamala Khatri)라는 48세 여성은 네팔 사회에서 극도의 소외와 빈곤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노란 겨자 밭과 안개가 자욱한 숲이 우거진 언덕이 있는 한적한 지역인 네팔 서부의 당(Dang)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네팔 언어 위원회는 언어 보존을 위해 2019년부터 Kusunda 수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네팔 정부가 네팔의 원주민 그룹을 돕기 위한 계획을 시작하면서 외딴 지역에서 온 히마와 다른 Kusunda

어린이들에게 Dang의 Mahindra High School(때로는 10시간 정도)에 등교할 수 있는 비용을 지불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그들의 모국어를 배운 곳에서 멀리 운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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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Dang과 접한 시골 Pyuthan 지역 출신인 Hima는 2년 동안 Kusunda를 배우고 있습니다. 그녀는 이제 기본 수준에서 말할 수 있습니다. “Dang에서 학교에 오기 전에는 Kusunda 언어를 전혀 몰랐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러나 나는 태어날 때부터 배우지 않았지만 지금 Kusunda를 알게 된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나는 타루스족과 마가르족과 같은 다른 [인종 집단]이 그들의 언어로 말하는 것을 듣고 내 모국어로 대화하는 것이 어떨지 궁금했습니다. 나는 이것을 보호하는 것이 나와 다른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언어.”

위기에 처한 언어

원래 반 유목민이었던 Kusunda는 20세기 중반까지 서부 네팔의 정글에서 새를 사냥하고 도마뱀을 관찰했으며 인근 마을에서

얌과 고기를 쌀과 밀가루로 거래했습니다. 그들은 이제 마을에 정착했지만 여전히 스스로를 Ban Rajas 또는 숲의 왕이라고 부릅니다.

그러나 네팔의 인구가 증가하고 농업으로 인해 정글이 점점 더 분열되면서 Kusundas의 고향에 대한 압력이 증가했습니다.

그런 다음 1950년대에 정부는 유목 생활에 더 많은 장애물을 제시하면서 방대한 산림을 국유화했습니다.

Kusunda는 강제로 정착하여 노동과 농업에 종사했습니다. 그룹의 낮은 숫자와 인구의 이질적인 특성은 대부분 이웃 민족

그룹과 결혼했음을 의미했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그들의 언어를 말하는 것을 멈췄습니다.

Kusunda 사람들에게 언어를 잃는다는 것은 과거와 정체성에 대한 연결을 잃는 것을 의미합니다.